“ClickZone™ 리포트로 사이트 내 각 컨텐츠의 고객관심도와 변화 추이를 지속적으로 분석하였습니다. 분석된 데이터로 컨텐츠와 네비게이션 재배치 작업에 반영하여 편의성을 높이는데 집중하였습니다. 방문당 페이지뷰가 증가되었고 결과적으로 전환율이 15% 상승하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미스터블루 조승진 기획실장
회사 정보
회사명
미스터블루(주) | Mr. Blue Corp.
홈페이지
http://mrblue.com
사업분야
인터넷 만화방, 엔터테인먼트
특징
국내 외 다양한 만화와 애니메이션 및 영화를 제공하는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기업
미스터블루(www.mrblue.com)는 2003년에 로거™ ASP와 첫 협력관계를 맺은 후 탁월한 웹사이트 운영과 웹로그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최적화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현재 온라인 만화포탈 시장을 대표하는 국내 1위 기업입니다.
로거™ 서비스 활용 목적
미스터블루는 시즌1 오픈시점 부터 마케팅 최적화를 위해 로거™를 사용하였고 2006년에는 사이트 개편을 통한 전환율 상승 효과를 기대하며 ClickZone™을 도입하였습니다.
적용된 서비스
로거™ 커머스 - 마케팅캠페인별 매출 ROI 측정, CPC 광고 측정
ClickZone™ - 각 컨텐츠 및 네비게이션에 대한 클릭 스트림 분석
로거™ 서비스 활용을 통한 성공사례
2006년 12월 사이트 개편을 위해서 ClickZone™을 도입하였습니다. 방문자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사이트 개편을 진행한 결과 애초 목표였던 전환율 상승의 효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Retention(고객유지) : 각 카테고리 별 메인 페이지(총10개)에 ClickZone™을 설정하여 사용자 편의성과 페이지내 컨텐츠 재편성에 활용하였고 상품의 이미지를 좀더 선호하는 이미지로 대처한 후 클릭율 상승과 방문자당 평균 재방문수가 증가되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디자인/UI : ‘로거™ 서비스’의 컨텐츠(페이지), 네비게이션, 사용자 시스템 분석을 통해 사용자 환경은 물론.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중요하지 않은지를 파악하였으며, 이는 사용자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기 위한 웹사이트 리뉴얼에 적용될 수 있었습니다.
Loyalty(충성도) : 메인 페이지에 위치한 ‘업데이트 소식’ 컨테츠가 기대이상으로 높은 클릭율을 보여 업데이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빠른 업데이트와 포인트를 살린 문구로 대처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소식 전달의 수월성을 상승시킴으로 충성도가 상승하는 효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Usability(편의성) : 각 네비게이션에 대한 클릭스트림을 분석하여, 인기 순으로 재배치하는 작업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개선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