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분석에 필요한 이해와 실무가이드 관련자료를 제공합니다.
로거™에서는 Cafe(cafe.logger.co.kr)와 Blog(blog.bizspring.co.kr)를 통하여 제품의 활용 및 지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실무 활용가이드
효과적인 검색광고(CPC) 전략 짜기
웹분석을 통해서 광고비를 줄이고 전환율을 높이는 검색광고 전략수립 하는 방법을, 4단계[광고계획 - 광고설정 - 광고효과 측정 - 광고성과 관리]로 요약/구분하여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1. 광고계획 로거를 활용한 광고계획 수립방법을 설명합니다.
2. 광고설정 광고실행 단계에서 효과측정을 위한 리포트설정방법을 설명합니다.
3. 광고효과 측정 로거를 활용하여 광고효과를 측정하고 분석자료 활용방안에 대해 설명합니다.
4. 광고성과 관리 KPI를 활용한 CPC광고 관리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5. CPC 부정클릭 대처방법 로거를 활용하여 CPC 부정클릭 대처방법을 설명합니다.
마케팅의 기본! 바이럴 마케팅 효과 측정
블러거들의 활동이 확산되면서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본 가이드 문서는 마케팅의 이해와 현황분석을 통하여 바이럴마케팅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바이럴마케팅 효과측정 바이럴마케팅의 이해와 로거를 활용한 효과측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시초. 배너광고 효과 측정
검색광고, 바이럴 마케팅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모델이 각광 받고 있지만, 아직도 온라인 마케팅에서 배너광고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본 가이드 문서는 마케팅 실무에서 활용가능하도록 배너광고 성과 측정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배너광고 효과측정 배너 광고의 이해와 로거를 활용한 효과측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웹분석의 이해
웹분석의 필요성 e-biz 프로세스에서 웹로그분석의 위치와 역할, 로그분석의 필요성과 효과, 로거™ 서비스와 연계된 로그분석의 필요성 제안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마케팅 효과 측정 중심의
웹분석
웹(로그)분석의 주요 측정지표의 변화를 통해 로그분석 수준을 설명하고 있으며, 데이터중심의 웹로그분석이 아닌 방문자 중심, 더 나아가 마케팅효과 중심의 효율적인 웹로그분석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ASP웹분석 서비스의 이해 월간 WEB에 게재된 웹로그분석의 전반적인 이해를 다룬글입니다. 로거™ 을 중심으로한 ASP웹분석에 대해 발췌하였습니다.
 
로거™ 리포트의 이해
검색광고 상품 분석 다양한 검색광고 상품에 대한 분석내용과 로거™를 활용한 효과측정 방법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KPI 리포트 KPI(주요성과지표) 리포트의 필요성과 활용방향에 대해 기본적으로 설명한 후, 로거™의 KPI 리포트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KPI항목을 다루고 있는지 설명합니다.
회원 ID 분석 리포트 로거™의 웹분석 결과에서 UUID(예: 회원ID) 추출을 이용한 추가적 활용방안에 대해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