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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로그 분석 마케팅 활용 전문가과정 2기' 교육 실시합니다.
구분 : 뉴스 ㅣ 등록일 : 2009-02-04 00:00:00
로거에서 '로그 분석 활용 실무'에 관한 유료교육을 비즈델리(온오프라인 교육업체)를 통하여 실시합니다.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강의명 : 웹로그 분석 마케팅 활용 전문가과정 2기
일시: 2009년 2월 18일 (수) 10:00 ~ 18:00
장소: 비즈델리 교육장(차병원 대각선 맞은편 마디병원 5층)
강사: 비즈스프링 신성무 컨설턴트 | 김원주 대리
해외 리서치 기관 Forrester Research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웹분석을 진행하는 기업의 53%가 측정된 값에서 어떠한 액션을 취해야 하는지 모른다는 조사결과 발표한바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웹분석을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이 매우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관련 자료조차 구하기 힘들며 대부분 해외서적을 참고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측정지표 이해가 어렵고 얻은 데이터를 무엇에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르는 것은 어쩌면 국내 웹분석 여건이 이렇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만약 당신의 기업에서 웹분석을 하고 있으나 담당자가 웹분석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면, 그만큼 활용능력이 떨어지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결과입니다.

방문당 페이지뷰, 사이트 통과율, 반송율… 혹시 생소한 단어인가요?
웹분석 담당자이나 경험이 부족하여 활용능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7년여 동안 웹분석만을 고집해온 웹분석 전문 업체 비즈스프링에서 웹분석의 기본 Know-How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웹로그분석의 결과 이해.
  • 웹로그분석 적용을 통한 현업 분석
  • 웹로그분석 결과를 활용하여 문제개선을 위한 방향 모색

  • 웹사이트 기획 및 운영 담당자
  • e-business 전략기획 및 사업진행 담당자
  • 온라인 광고 및 캠페인 집행담당자
  • 이외 웹분석을 활용한 인터넷 마케팅에 관심있는 모든 분

Agenda
1세션
10:00~10:45
웹분석 도입 : 웹분석 방법과 도구
  • 1. 웹분석의 가치
  • 2. 웹분석 도구의 종류
  • 3. 로그파일 vs 페이지 태깅
  • 4. 웹분석 도입을 위한 검토사항
  • 세션 상세 소개
    웹분석은 웹분석도구(툴)을 이용하여 수행하는 것인 만큼 도구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웹분석의 방법과 도구, 그리고 웹분석 리포트의 구성방법을 알아본다.하는 기업에서 검토해야할 기술적/분석목적/활용가능성 별 주제에 대해 살펴본다.
2세션
11:00~11:45
웹분석 활용 이론 : 활용모델별
  • 1. AISAS 모델별 접근
  • 2. Customer Life Cycle 모델별 접근
  • 3. 활용 모델과 실무와의 관계
  • 4. 분석예시
  • 세션 상세 소개
    웹분석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 모델을 알아본다. 이를 통해 기업이 당면한 분석과제에 대해 적절한 해벌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실무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Lunch Break
3세션
13:00~13:45
웹 메트릭스 : 측정지표 이해
  • 1. Big3 측정지표
  • 2. 파생 측정지표
  • 3. 측정지표의 응용 아이디어
  • 4. 측정지표에 대한 오해
  • 세션 상세 소개
    웹분석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환경요소와 측정지표에 대해 알아본다. 이를 통해 웹분석에 대한 학습을 시작하기 위한 기본 기식 및 아이디어를 얻게 된다.
4세션
14:00~14:45
웹분석 실무활용 : 검색엔진 마케팅
  • 1. CPC광고 측정 기술의 이해
  • 2. 부정클릭의 진실
  • 3. 검색엔진 마케팅 프레임워크 단계별 측정과 분석
  • 세션 상세 소개
    광고업체와 분석업체의 데이터가 왜 다른지 살펴보고 최근 검색엔진 트렌드에 따른 웹분석 방법을 포괄적으로 이해한다. 특히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CPC광고를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5세션
15:00~15:45
웹분석 실무활용 : 온라인 캠페인
  • 1. 측정 기술의 이해 (태깅방식)
  • 2. 온라인 광고 측정과 분석
  • 3. 캠페인 측정과 분석
  • 세션 상세 소개
    온라인 광고 및 캠페인을 분석하기 위한 기술적 접근과 수집된 데이터를 어떻게 다루고 활용해야 하는지 살펴본다. 특히 광고 매체별 데이터 수집을 위해서 하는 태깅 작업, 캠페인 분석을 위한 그룹핑 및 추적코드 생성 작업등을 이해하고 데이터 세분화를 통한 활용지식을 학습한다.
6세션
16:00~16:45
웹분석 실무활용 : 최적화
  • 1. 전환 최적화
  • 2. 컨텐츠 최적화
  • 3. A/B 테스팅과 MVT 테스팅
  • 세션 상세 소개
    웹분석에서 액션이라 할 수 있는 부분으로 웹사이트의 세부적인 페이지내 배치/디자인등을 세밀하게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보고, 이를 활용하여 어떻게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 알아본다. 이론과 예시를 바탕으로 기술/방법/활용을 모두 커버한다.
7세션
17:00~18:00
웹분석 실무활용 : 주요성과지표 (KPI)
  • 1. KPI는 무엇인가?
  • 2. KPI 적용과 관리
  • 3. 웹사이트 유형별 KPIs
  • 세션 상세 소개
    전반적인 웹분석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KPI와 비즈니스 목표관리의 응용방법을 익혀서 실무에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본다.
** 상기 일정, 강사,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