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genda |
1세션
10:00~10:45 |
웹분석 도입 : 웹분석 방법과 도구
- 1. 웹분석의 가치
- 2. 웹분석 도구의 종류
- 3. 로그파일 vs 페이지 태깅
- 4. 웹분석 도입을 위한 검토사항
- 세션 상세 소개
웹분석은 웹분석도구(툴)을 이용하여 수행하는 것인 만큼 도구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웹분석의 방법과 도구, 그리고 웹분석 리포트의 구성방법을 알아본다.하는 기업에서 검토해야할 기술적/분석목적/활용가능성 별 주제에 대해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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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션
11:00~11:45 |
웹분석 활용 이론 : 활용모델별
- 1. AISAS 모델별 접근
- 2. Customer Life Cycle 모델별 접근
- 3. 활용 모델과 실무와의 관계
- 4. 분석예시
- 세션 상세 소개
웹분석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 모델을 알아본다. 이를 통해 기업이 당면한 분석과제에 대해 적절한 해벌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실무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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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unch Break |
3세션
13:00~13:45 |
웹 메트릭스 : 측정지표 이해
- 1. Big3 측정지표
- 2. 파생 측정지표
- 3. 측정지표의 응용 아이디어
- 4. 측정지표에 대한 오해
- 세션 상세 소개
웹분석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환경요소와 측정지표에 대해 알아본다. 이를 통해 웹분석에 대한 학습을 시작하기 위한 기본 기식 및 아이디어를 얻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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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션
14:00~14:45 |
웹분석 실무활용 : 검색엔진 마케팅
- 1. CPC광고 측정 기술의 이해
- 2. 부정클릭의 진실
- 3. 검색엔진 마케팅 프레임워크 단계별 측정과 분석
- 세션 상세 소개
광고업체와 분석업체의 데이터가 왜 다른지 살펴보고 최근 검색엔진 트렌드에 따른 웹분석 방법을 포괄적으로 이해한다. 특히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CPC광고를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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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션
15:00~15:45 |
웹분석 실무활용 : 온라인 캠페인
- 1. 측정 기술의 이해 (태깅방식)
- 2. 온라인 광고 측정과 분석
- 3. 캠페인 측정과 분석
- 세션 상세 소개
온라인 광고 및 캠페인을 분석하기 위한 기술적 접근과 수집된 데이터를 어떻게 다루고 활용해야 하는지 살펴본다. 특히 광고 매체별 데이터 수집을 위해서 하는 태깅 작업, 캠페인 분석을 위한 그룹핑 및 추적코드 생성 작업등을 이해하고 데이터 세분화를 통한 활용지식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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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션
16:00~16:45 |
웹분석 실무활용 : 최적화
- 1. 전환 최적화
- 2. 컨텐츠 최적화
- 3. A/B 테스팅과 MVT 테스팅
- 세션 상세 소개
웹분석에서 액션이라 할 수 있는 부분으로 웹사이트의 세부적인 페이지내 배치/디자인등을 세밀하게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보고, 이를 활용하여 어떻게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 알아본다. 이론과 예시를 바탕으로 기술/방법/활용을 모두 커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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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세션
17:00~18:00 |
웹분석 실무활용 : 주요성과지표 (KPI)
- 1. KPI는 무엇인가?
- 2. KPI 적용과 관리
- 3. 웹사이트 유형별 KPIs
- 세션 상세 소개
전반적인 웹분석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KPI와 비즈니스 목표관리의 응용방법을 익혀서 실무에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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