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비즈스프링 회사 웹사이트 웹로그분석 ASP서비스온라인 CPC광고 입찰 및 관리 서비스타겟 이메일 및 SMS 마케팅 서비스9년여에 걸친 인터넷 통계 데이터BIZSPRING의 E-BIZ 솔루션 비즈스프링 블로그웹분석 커뮤니티LOGGER™ 일본 서비스(BIZSPRING JAPAN)

> 로거는? > 로거소식
[공지] 로거for바이럴 서비스 일부 장애 안내 (2020년 4월 28일 ~ 5월 7일)
구분 : 뉴스 ㅣ 등록일 : 2020-06-02 17:21:45
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로거™️입니다.
 
최근 로거for바이럴 서비스에 대해 데이터 처리 과정 중 발생한 장애 내용 안내드립니다.
 

장애일시

2020년 04월 28일 00:00 ~ 2020년 05월 07일 00:00 

장애현상

□ 네트워크 문제 □서버 문제 □ 소프트웨어 문제

□ 데이터 미정제 □ 트래픽 폭주 □ 방화벽 

■ 기타 (데이터 처리 과정중 데이터 왜곡, 유실)

장애원인

장애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순위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서버가 오작동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2. 서비스 오작동을 모니터링이 탐지 하지 못하였습니다. (서비스가 멈추지는 않았으나 비정상 작동하여 탐지 되지 않았습니다.)

 

3. 원천 데이터는 7일간 보관되며, 리포트 누락이 발견된 5월 25일에는 원천 데이터가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장애처리결과

1. 5월 6일 오전 6시경 오작동 중이던 서비스가 정지됨에 따라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탐지하였습니다.

 

2.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점검/조치, 서비스 재시작 후 정상화 하였습니다.

재발방지대책

1. 모니터링 절차를 강화하였고 오작동/이상 발견시 빠르게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2. 원천 데이터 보관 기간을 7일 -> 30일로 연장하여 누락 데이터 발견 시 복구가 가능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지원 > 1:1문의] 또는 로거 고객센터(service@logger.co.kr / 02-6919-555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