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거™ 운영자입니다.
로거 사용 편리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개선됩니다.
월별 기능 개선 리스트를 정리하였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월 완료 개선 항목
[ 신규 ]
1. CTS 광고추적URL 생성 시, 광고매체 [검색] 기능 추가
CTS 광고추적URL을 생성할 때, 광고매체 목록을 스크롤하여 선택하는 방식이었는데요.
이제 광고매체를 선택할 때 원하는 광고매체가 포함하는 글자를 검색하여, 검색결과에서 원하는 광고매체를 빠르게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CTS 성과 리포트 1일 이상 다운로드 시, 일자별 다운로드 기능 추가
'리포트 통합 다운로드' 기능을 이용하여 CTS 성과 리포트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때, CTS 성과 일별 다운로드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CTS 성과 리포트 선택 후 'CTS 성과 일별 다운로드'에 체크하면, 사용자정의기간의 일자별 데이터가 엑셀 파일내 개별시트로 생성됩니다.
[ 개선 ]
1. 리포트 로그인 첫 페이지 개선
리포트 로그인 첫 페이지를 좀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리포트 로그인 첫 페이지에서는 분석 사이트의 최근 7일 웹사이트 트래픽 추세와 주요 유입 경로 및 기기(PC vs Mobile) 를 포함한 당일 트래픽 정보,
로거에서 전달드리는 개별 메세지와 전체 공지사항 소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CTS 광고추적URL 목록 다운로드 방법 개선
등록된 광고추적URL이 많은 경우, 엑셀파일로 다운로드할 때 다운로드 지연이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좀 더 원활하게 광고추적URL을 관리할 수 있도록 광고추적URL 다운로드 방법을 추가하였습니다. XML, CSV 파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월 진행/완료예정 개선 항목
1. 네이버(Naver), 다음(Daum) 의 키워드 광고성과와 로거에서 수집한 키워드 광고성과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매체 통합 리포트 생성 및 다운로드 기능
6월 오픈한 Beta 버전에 이어, 다음(Daum) 키워드 광고성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정식버전 오픈 예정입니다.
2. '인기있는 페이지' 리포트에서 특정 페이지 상단 고정 기능
'인기있는 페이지'에서 특정 페이지를 고정해서, 내가 원하는 페이지의 데이터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3. 광고추적코드 설정 개선 (GA utm 매개변수)
로거와 함께 구글 애널리틱스(GA)를 이용하여 웹사이트·광고성과 분석에 활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utm 매개변수는 로거의 캠페인코드와 유사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트래킹 툴에 따라 광고추적코드를 여러 번 설정하는 일을 줄이기 위해 로거에서도 utm 매개변수 데이터를 수집하여 리포팅할 수 있도록 연구 중입니다.
4. 분석 스크립트 일괄 다운로드 및 분석 스크립트/가이드 메일 전송 기능
분석 스크립트 다운, 가이드 전달, ‘스크립트 설치 부탁드립니다’ 메일 쓰기, 전송.. 휴.. 이런 모든 과정을 없애고,
로거에서 분석 스크립트를 사이트 개발자에게 바로 전송하여, 스크립트 설치 과정에서의 번거로움을 줄이겠습니다.
5. CTS : CTS 전환경로 탐색 리포트 전환지표 추가
CTS 전환경로 탐색 리포트에서는 주문전환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수, 사용자정의 전환지표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6. CTS : CTS 성과 리포트에서 광고매체별 추세 데이터
CTS 성과 리포트에서 전체 광고매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매체 성과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광고매체별 추세 데이터 제공 개선예정입니다.
#8월 연구항목
1. 네이버 페이(N pay) 전환데이터 수집/리포트
2. 스마트MD : 상품 내 머신러닝을 이용한 방문자별 추천상품 제공
개선사항 반영 시, 패치노트에 자세한 설명과 함께 사용/활용 방법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기능 개선은 내부 사정에 따라 예정보다 늦춰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과 관련된 문의사항 또는 건의/개선에 대한 의견이 있는 경우 [고객지원 > 1:1문의] 혹은 고객센터 service@logger.co.kr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